버찌의 계절은 너무 짧아

 

벚꽃뿐만 아니고 버찌뿐만 아니고

과정 중의 한 단계만 집어내어 보자면 그렇게 짧을 수가 없지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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꽃은 열매를 내고

열매란 살이 붙었든지 없든지 씨이고

씨는 싹을 내고

싹은 자라 꽃을 달게 될 것이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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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런 거니까

그렇게 돌아가니까

영화 한 편 끝나기 전에 어느 한 장면에서 눈물 훔칠 거 없고

다 보고나서도 그렇지, 그건 ‘이야기’일 뿐.

하긴 이야기라도 그러네, 삶과 떨어져 지어낸 건 아니고

모든 이야기는 살아감을 풀어낸 거겠네.

 

한참 지나고서 돌아보면 또 다른 이야기가 나올 수 있으니까

평가할 건 없고 그냥 느끼고 받아들이면 되겠네.

 

 

“그때에 내 말이 ‘잊었노라’”를 준비하여 복수하려는데

당장은 다시 보고 싶을 뿐, 지나간 것을.

“예전엔 미처 몰랐어요”네, 내 참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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봄꽃은 지고

수국은 거듭 빛깔을 바꾸는데

봄이 아주 간 건 아니라서

거리에는 축제가 한창이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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거리는 젊은이들로 넘쳐나고

축제의 흥청망청에 편승하여 고백 없는 만남도 남발되리라.

 

언제나 그렇지는 않겠지만 미술관도 무료입장

인상파, 야수파, 입체파, “나 무슨 파 아니거든” 화가들 작품

들여다보며 냄새 맡을 수도 있고 “작품에 손대지 마시오”라는 주의 따로 없더라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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근데 이건 뭥미?  걸작인겨?

이내 사라지는 것과 오래 남는 것, 버려도 되는 것과 두고두고 보관할 것

잘 모르겠어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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